본문 바로가기

러시안피싱4/공략

러시안 피싱 4 해양 낚시 숙련도 공략

728x90
반응형

해양 낚시 숙련도 작업은 유난히 빡센 편입니다. 

 

바텀도 3대

찌낚도 3대

스핀도 3대, 모든 낚시가 3대로 플레이 할 수 있어서 숙련도 문제는 최소 50% 이후에서 고통받는데, 

해양 낚시는 정석적인 선상 플레이 스타일은, 1대로만 플레이하기 때문에 더 더더욱 느리게 느껴집니다.

 

 

35%에 개방되는 필렛 지깅 채비를 배우면 숙련도 작업의 고통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일종의 바텀스러운.. 편법성 플레이인것 같은데, 물 들어올 때 노 저으라고 언제 막힐지 모르니

이 플레이를 통해 빨리 숙련도를 올려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플레이는 막지 말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낚시가 3대 플레이가 가능한데, 의도적으로 보트에 낚시대 거치대도 안만들어놓고 부정적으로 패치한다면, 플레이어가 고통받는걸 즐긴다는 생각밖에 들지않네요.

 

2023 04 12일 - 필렛 지깅 채비가 너프되었지만 마리수는 어느정도 나오는 편이고,

대신 주력 미끼의 재료인 북대서양 대구의 출현율이 현저히 떨어져 이전과 같은 미끼를 그자리에서 수급하는 편한 플레이는 힘들어졌습니다. 

 

장비

 

사람마다 장비 선정이 다른것같은데, 저는 적절히 지나가는 장비로 쓰기 위해 저렴한 장비를 선택했습니다.

장비로는 2대의 솔트 마스터 대헝 1호 + 27kg 셋팅.

저렴한 낚싯대이고, 테스트(25~130)도 필렛 지깅 채비에 적절합니다.

 

바늘은 대형 4호 ~ 피시아이 대형 1호 바늘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 원래 쓰던 포세이돈 지그 낚싯대를 최대한 무거운 지깅 바늘과 함께 던져줍시다.

 

미끼로는 저민 대구 필렛 or 작은 대구 필렛을 사용합니다.

마릿수 타작이 목표이기 때문에 대형 필렛등은 딱히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스킬

 

필커 낚싯대로 낚시하기 7 포인트를 투자하시면 장거리 투척과 물고기 제압에 도움이 되니 반드시 찍어주는 게 좋습니다.

스팟

 

스팟은 56 : 557에서 E방향 풀캐스팅을 날려줍시다. 캐스팅 후 릴을 잠그지 말고 열어둡시다. (캐스팅 이후 클릭  X)

 

조과

조과 1 너프 패치 전

58분 51마리

 

조과 2 너프 패치 전

39분 43마리 / 436 실버

 

조과 3  너프 패치 전

63분 58마리 / 682 실버

 

조과 4 너프 패치 전

61분 72마리 / 672 실버

잡힌 대구 수

 

조과 5 너프 패치 전

27분 30마리 / 221 실버 + (북대서양 대구 트로피 183) = 404 실버

 

 

 

조과 6 / 2023 04 12 / 너프 패치 전

60분 75마리 492 실버 / 대형 4호 대형 2호 / 초대형 2호 사용

 

 

마릿수는 딱지 없는 거 포함입니다.

대충 1시간에 600 언저리를 꾸준히 벌면서 숙련도도 챙길 수 있습니다. 덤으로 생기는 대구 펠릿은 무상이고요.

 

4회 차 플레이 때는 대구를 모아다가 스샷으로 남겼습니다.

딱지가 없는 북대서양 대구는 알뜰하게 재활용 가능합니다. 대형 필렛.. 초대형 필렛..

 

 

조과 7 / 2023 04 13

필렛 지깅 너프 패치 이후 33분 - 32마리 226실버 

 

너프 패치 이후에도 마리 수는 어느 정도 유지되지만, 수입이 줄었고, 북대서양 대구 출현수가 현저히 줄어서, 필렛을 어디서 따로 챙겨와야 유사 바텀 플레이를 할수있게 될 것 같습니다.

 

조과 8 / 2023 04 20

 

여전히 어느 정도 나오는 편이고, 목줄을 끊어가는 버그가 수정되어서 그 부분에서 스트레스 받을 일은 사라졌습니다.

 

 

※ 팁 

모범예시
어딘가 잘못된 상황

1번 이미지는 가장 좋은 상황입니다.

고기는 "바닥층에서 움직임"으로 표시되고 있을 때 주로 낚입니다.

수시로 3개의 대를 체크해 주고 바닥층에서 움직임이라고 표시되면 가만 냅두면 고기가 걸립니다. 

 

2번 이미지처럼 60m에 박혀있고, "바닥층에서 움직임"이 나오지 않고, 깊이가 표시된(60m) 테두리도 움직이지 않는 상황이면 액션이 들어가지 않는 상황이고, 가만 내버려두면 고기가 잡히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다시 끄집어내고, 캐스팅해야 하지만..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저의 팁은, 이럴 경우 15~20m 정도만 당기고 (ex: 60m에서 박힌 경우 45m 정도까지) 다시 Enter키를 눌러서 릴을 열어줍시다.

이러면 보통 "바닥층에서 움직임"이 다시 표시가 되고 정상적으로 고기가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또 2번 상황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2~3번 정도 15~20m 당기는 플레이를 해주고 계속 ~ "바닥층에서 움직임"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다시 캐스팅해줍시다. 이렇게 복잡하게 적어놨지만 몇 번 플레이해보면 뭔 소리하는지 감이 바로 옵니다.

이 플레이를 하시면 다시 끄집어내고 캐스팅하는 시간을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놓치는 경우 - 다시 캐스팅

게임을 하다 보면 놓치는 경우가 생깁니다. 주로 터봇같은.. 무거운 고기에 시간을 썼을 때 자주 일어나는 편입니다.

이렇게 빠져버린 대를 G키를 눌러서 확인해 보면 

미끼가 빠져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는 그냥 무조건 빼서 다시 캐스팅해줘야 합니다.

 

 

참고하셔서 대어하시고 같이 높은 숙련도로 올라가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