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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안피싱4/공략

러시안 피싱 4 밑밥 작용 메커니즘 공략 번역 + 로켓 피더(스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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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밑밥 작용 메커니즘에 관한 영미권 가이드를 번역하고 살을 붙여봤습니다.

작성한 내용이 상당히 깁니다.

가장 중요한 내용 선 요약 후 내용가겠습니다.

 

 

 

1. 밑밥 , pva, 스파드 셋을 동시에 쓰면 하나만 쓴것보다 유인력이 높다. => Crucian

 

2. 보일리를 갈때는 어떤 크기의 보일리를 갈던 같은 유인력을 제공한다. => Crucian. Elwoodiath2

딸기 팝업 25를 갈던 딸기 팝업 10을 갈던 같다! 

(큰 보일리를 밑밥에 넣으면 몰리는 고기를 필터링 해주는데, 보일리를 갈면 그 필터링 해주는 능력이 상실되고 유인하는 능력만 남는다)

 

3. 밑밥, pva는 10개 이상을 넣을 수있지만, 게임 내 에서는 시스템 상 10개만 렌더링한다. =>Elwoodiath2

 

4. PVA , 밑밥의 효과는 2.5m , 외곽이나 중심부나 효과는 같다.

 

5. 내용이 다른 밑밥을 두개를 던지면, 두번째 던지는 밑밥이 첫번째 밑밥의 효과를 지운다.

 

 

 

Crucian이 작성한 영미권 가이드+ 질의 응답을 번역한 글입니다.

살짝 해설을 붙이고 로켓 피더, 스파드 낚싯대에 관하여 작성합니다.

이 게임에서 밑밥이 작용하는 메커니즘에 관한 상식을 넓히실 분이 천천히 읽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게임 내 정확한 밑밥의 적용 원리는 궁금했었고, 초보 때 왜 아깝게 매번 피더에 밑밥을 넣어서 브림을 잡아야 하나 한번 던져두면 쫑 아닌가 이런 생각도 많이 했는데 제가 영미권 포럼에서 가이드와 그 토론글을 보며 생각이 많이 정리가 되었습니다. 

 

이 가이드를 작성한 Crucian(붕어).

Crucian은 스팀 토론장에서 유저들이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답변해주는 운영진 입니다.

신빙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내용과 번역본을 정리해봅니다. 

각 단락마다 엔터 치고 => 표시와 함께 좀 더 작성돼있는 부분은 제가 부가 설명을 위하여 추가한 내용입니다.

 

구글 번역을 돌렸지만 매끄럽지 못한 부분은 제가 손봤습니다. 원문을 보실 분은 해당 링크에 가시면 됩니다.

 

 

 

 

 

 

https://rf4game.com/forum/index.php?/topic/2659-guide-groundbait-how-does-it-work/ 

 

[ GUIDE ] Groundbait - How does it work?

Groundbait - What do they do and what are they good for? Everybody knows them. Everyone has worked with them before and made one or the other big catch through them: groundbaits. But how exactly do you use them? And how do they affect themselves? Do they r

rf4game.com

 

 

 

 

 

 

1.

Groundbait - 그들은 무엇을 하고 무엇을 위해 좋은가?

 

우리는 당신에게 groundbait 역학의 일부를 명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이 가이드를 작성했습니다.

모든 경우에 밑밥이 제공됩니다. 던지거나 피더에 넣거나 로켓 피더에 사용하거나 PVA 그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던지기:
밑밥을 던질 때 물 표면에 부딪혀 입자를 바닥으로 내보냅니다. 효과를 높이려면 여러 개의 공을 던지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에서는 혼합물을 분산시켜 더 넓은 영역을 덮거나 같은 영역에 반복적으로 던지면 매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In this method, one can either cover a larger area by scattering the mixtures or increase the attraction by throwing it repeatedly on the same area. 

 

새총을 이용하여 쏘거나, 밑밥 클릭 후 감각으로 던지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스파드가 뚫리지 않은 순간에는 새총도 유효합니다.

 

 

피더 :

원칙적으로 그들은 던져진 밑밥처럼 행동합니다. 그러나 각각의 바스켓을 통해 입자는 다른 속도로 전달됩니다. 배분은 바구니에 따라 다릅니다. 바구니에 들어가는 미끼가 많을수록 입자의 농도가 높아지고 인력이 커집니다. 배송 및 수량으로 인해 개별 피드 바구니의 설명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The more groundbait that fits in the basket, the greater the concentration of particles and the greater the attraction.

피더에 들어가는 밑밥이 많을수록 입자의 농도가 Greater 하게 높아져 매력도 커진다.

Greater를 생각하면 밑밥을 많이 넣은 피더를 사용하는 게 매력이 커진다고 기술되어있습니다.

 

 

 

밑밥이 두 개 이상 들어가는 피더 (메소드 피더, 일반 피더)

 

 

 

로켓 피더: 

또한 던져진 밑밥처럼 행동합니다. 로켓 피더로 동시에 발사된 공은 개별적으로 던진 공의 개수만큼 인력이 동일합니다. 그러나 로켓의 장점은 정확히 같은 위치에 꽤 많은 미끼 공을 던질 수 있으므로 거기에 대한 매력이 크게 증가하는 반면 개별적으로 던진 공은 항상 특정 반경 내에서 흩어진다는 것입니다. 

 

 

 

 

 

PVA 그물: 
이 미끼는 특별한 종류입니다. 그것은 바닥에 일종의 "피드 카페트"를 퍼뜨립니다.

 

=> PVA가 특별하다고 대놓고 적혀있습니다. 이래서 pva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바닥에 피드 카페트를 퍼뜨리면 싱킹 보일리가 유리할지 팝업 보일리가 유리할지 생각을 해봐야겠습니다.


 

 

 

스파드 낚싯대:
이 낚싯대는 낚시를 하고 싶은 지점으로 동시에 여러 부분의 미끼가 포함된 피더 로켓을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클리핑으로 낚싯대까지의 배출 거리를 조절하여 최적의 먹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미끼의 양이 많기 때문에 더 큰 매력이 있습니다.

 

=> 스파드 낚싯대에 관해서는 밑에 따로 기술해보겠습니다.

 

 


특징:
점토를 추가하면 사료 입자의 전달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특히 흐르는 물에서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혼합물이 너무 빨리 씻어 내고 유인제가 더 이상 제자리에 없기 때문입니다. 

 

 

=> 볼호프 강이나 수라 강에서 블루 브림 밑밥을 제작할 때 점토를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 이 점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피더 바스켓의 혼합물이 다른 낚싯대에 영향을 줍니까?
예, 미끼가 채워진 피더 바스켓의 작업 영역 내에 있으면 혼합물이 다른 로드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PVA 그물은 미끼가 매력 지역에 있을 때 다른 로드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예:
PVA 그물이 있는 막대를 한 곳에 던집니다. 그물에서 나오는 입자도 상승하기 때문에 이 지역에서 플로트 낚싯대로 낚시를 할 수 있으므로 PVA 네트의 이 낚싯대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PVA나 피더를 던져 놓고 찌낚시, 스핀 낚시에도 그 영역에는 효과가 적용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매번 피더 바스켓에 새로운 혼합물을 넣어야 합니까?
이미 적용된 혼합물의 효과는 상황(예: 물의 흐름 등)에 따라 얼마 동안 지속됩니다.
이론상 바구니가 비었을 때 즉시 새 혼합물을 추가할 필요는 없지만, 물론 이전과 같이 정확히 같은 지점에 미끼를 맞추는 것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따라서 각 캐스트에 피더를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 브림을 잡을 때 제가 매번 궁금했던 생각입니다. 여기서 Crucian은 한번 이렇게 이야기를 해놓고 다른 유저와 토론할 때 한번 더 이야기를 꺼냅니다.

 

 

 


혼합물은 얼마나 오래 작동합니까?
효과의 최대 지속 시간은 각 스택에 대해 지정됩니다.

 

=> 물론 밑밥에는 작용시간이 적혀있지만, 별도로 게임 내부에 스택이라는 메커니즘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밑밥의 작용 반경은 얼마입니까?    
각 밑밥 공의 충돌 반경은 2.5m입니다.


PVA 네트의 반경은 얼마입니까?
PVA 네트의 유효 반경도 2.5m입니다.

 

 

 

 

성분의 다른 별이 혼합물에 영향을 줍니까?
예. 치즈를 예로 들자면
가공 치즈(별 1개) 또는 치즈 한 덩어리(별 4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덩어리는 가공치즈보다 맛이 더 진해서 가공치즈보다 더 끌린다.

 

 

=> 예를 들어 , 붉은 지렁이를 좋아하는 어종이 있다고 할 때 다진 웜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고, 붉은 지렁이 사료 펠릿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저는 다진 웜 나름대로 장점이 있다고 생각하고 다진 웜을 많이 사용하지만, 많이 판단을 해봐야 합니다.

 


 

다른 방법이 추가됩니까?
예. 예를 들어, Feed Basket + PVA Net + Feed Rocket을 사용하는 경우 이러한 방법 중 하나보다 물고기를 유인할 가능성이 훨씬 더 큽니다(믹스가 특정 최댓값까지 추가됨).

 

=> 피더 + PVA + 피더 로켓을 동시 사용하는 게 최고의 유인을 꺼낼 수 있다고 작성해 줍니다.

 

골든 텐치 스팟에 스파드 + 새총 + pva 총동원!! 결과는 거울 잉어 36kg 트로피....

 

말이 애매모호하게 로켓 피더와 던지는 밑밥은 인력이 동일하게 작동한다고 하다가 마지막에는 또 피더 로켓 pva 피더 다 사용하는 게 최대치라고 이야기합니다. 참 어려운 게임입니다.

 

 

2. 그 외에 운영진의 몇몇 질의응답.

The gb will only affect the area where it was originally.  Also when throwing in two different types of groundbait the second would override the first.

gb는 원래 있던 영역에만 영향을 줍니다. 또한 두 가지 다른 유형의 밑밥을 던질 때 두 번째 밑밥이 첫 번째 밑밥을 무시합니다.

 

=> 밑밥은 한 가지 유형으로만 살포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2022 06 03 최근 오피셜로 다른 밑밥을 던져도 공존해서 적용된다는 오피셜이 떴습니다. (체감은 안가는 편)

 

Obviously they cannot be thrown at exactly the same time.  The one hitting the water second will override the first.  As far as throwing in bait after  your spod rod.  Yes it will override the first groundbait if the ingredients are different and it is thrown in the same spot.

분명히 그들은 정확히 동시에 던질 수 없습니다. 두 번째로 물을 치는 사람이 첫 번째 물을 무시합니다. 스포드 로드 뒤에 미끼를 던지는 것만큼. 네, 재료가 다르고 같은 장소에 던지면 첫 번째 미끼를 무시합니다.

 

=>밑밥은 한가지 유형으로만 살포하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Thanks again but there is still the most important question about overriding. 

Throwing first 10 balls tench gb and then 1 ball carp gb. Carp gb override and tench gb disappears. What we will get: 1 ball or 11 ball carp gb ?

Throwing first 10 balls tench gb and then 1 ball tench gb. We will get 11 tench gb? That confusing me the most 

(Lets say we throw everything in the same spot.)

 

Crucian : If you throw it in the same spot, and it has different ingredients, yes the original is gone. 

If you use the same ingredients, feeder and PVA, it will stack up to an attraction of 10 balls.  If the ingredients in the groundait are identical, the only difference it makes in how they are viewed by the system is whether or not they will stack in your inventory.

같은 자리에 던지고 재료가 다르면 네 원본은 없어진 것입니다. 

같은 재료, 피더, PVA를 사용하면 어트랙션 10개까지 쌓입니다. groundait의 재료가 동일할 경우 시스템에서 재료를 보는 방식의 유일한 차이점은 해당 재료가 인벤토리에 쌓일지 여부입니다.

2022 06 03 최근 오피셜로 다른 밑밥을 던져도 공존해서 적용된다는 오피셜이 떴습니다. (체감은 안가는 편)

 

 

=> 텐치 믹스를 11개 던진다는 유저에게 대답한 이야기인데, PVA, 피더, 스파드 총 포함해서 밑밥은 10개까지 쌓이나 봅니다. 

10개까지 쌓인다는 개발자의 정보는 그 무엇보다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됩니다.

 

 

 

 

 

 

I have a question. If I use spod rod and cast it somewhere, do I have to let it in the water or reel it in to get the rocket feeder to work?

Crucian : The rocket feeder deposits the groundbait shortly after hitting the water.  There is no need to leave it in.

로켓 피더는 물에 닿은 직후 미끼를 떨어뜨립니다. 넣어둘 필요가 없습니다.

 

=> 제가 스파드를 넣어두는 이유는 물론 일종의 부표 역할을 겸해서 넣어두는 편인데 바로 빼도 된다는 상식 추가.

 

Even if they are in a different order as long as the ingredients in it are identical, they will stack in the water.

순서가 달라도 내용물이 같으면 물에 뭉쳐집니다.

=> 가끔 순서가 같아야 되냐고 생각하는데 내용물이 같으면 물에 뭉쳐진다는 이야기입니다.

 

 

 

 

 

1.) Does does groundbait affect attraction while spin fishing?

2.) What effect does crushed/whole boilies have in groundbait?

 

 

1. Yes

2. It adds that 'flavor' to the mix. Using crushed boilies or whole boilies of the type you are fishing with helps 'prime' the fish to eat that kind of bait. That being said, if the fishies aren't really feeling the flavor you are trying to use during that time it won't help at all. When crafting a groundbait use a basic all around recipe for the species you are after as a base, then tune it with boilies, additives, and maybe attractants to tune the fish to your offerings.

 

=> 으깬 보일리와 통으로 보일리를 넣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면 그 '맛'이 밑밥에 추가가 된다는 운영진의 답변입니다.

팝업 보일 리와 

 

 

다크네온이라는 유저가 날카로운 질문을 합니다.

 

 

 

May I ask what the difference is between adding boilies to a mixture compared to crushed boilies?

Also does do pop-ups and sinking boilies will give a different effect to the dry mix or pva or feeder feed?

 

 

The big difference is in size filtering. Larger boilies will filter for bigger fish. This does not mean you will catch giants all the time, it is just one more factor you can control. Crushed boilies add the same flavor without acting as a limited size filter. Please note this is not rock, paper, scissors fishing. There are many factors that go into catching the nice ones so just because you add large boilies to a mix will not guarantee the size. It could help though.

가장 큰 차이점은 크기 필터링에 있습니다. 더 큰 보일리는 큰 물고기를 위하여 필터링을 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항상 거인을 잡을 것이라는 의미가 아니라 당신이 통제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요소일 뿐입니다. 으깬 보일리는 제한된 크기의 필터 역할을 하지 않고 동일한 풍미를 더합니다. 이것은 바위, 종이, 가위 낚시가 아닙니다. 좋은 것을 잡는 데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으므로 믹스에 큰 종기를 추가한다고 해서 크기가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큰 보일리를 넣으면 작은 고기는 덜 건드리니 컨트롤 할 수 있는 요소를 추가한다고 운영진은 이야기합니다.

으깬 보일리는 사이즈 "필터"를 제거하고 같은 효과를 부여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이 내용은 조금 충격적인게 저도 그렇고 많은 랭커들도 그렇고 vk유저들도 그렇습니다. 26 최대사이즈의 보일리를 으깨서 넣는 경우가 있는데, 26 사이즈나 최소 사이즈의 보일리를 으깨나 효과는 동일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다크네온이 물어본 팝업과 싱킹보일리의 차이에 대해서는 이야기해주지 않았습니다.

 

 

 

Got it.
So using any boilie size to crush doesn't make any difference? Since we still get a sized item after crushed strawberry 16 and 22 for example but to make any of those crushed boilies there will always be 25 boilies consumed, no matter what size they are. That's another part that doesn't really make sense since we always end up with the same amount or weight of crushed boilies.

 

Crucian : Correct.  Makes no difference what size you crush.

옳은. 당신이 부수는 크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 당신이 부순 보일리의 크기는 중요하지 않다고.  Crucian이 한번 더 이야기를 해줍니다. 

 

I have noticed that only 10 ground baits will be rendered at any given time, is correct to assume that in this case there can only be 10 pva/GB active at any time then?

 

or 10 + 10 + spot is possible?

No, the render effect is different.  10 + 10 is possible.  

 

=> 10개의 밑밥만이 활성화 된다고 이야기 했는데, 10+10도 가능하다고  Crucian이 이야기를 했지만,

 

You can have more than 10. The system only renders 10 at a time.

=> Elwoodiath2라는 운영자는 이렇게 답변합니다. 게임 시스템은 렌더링 시 10개만 렌더링 한다고 합니다. 총 같은 스팟에 적용되는 밑밥은 10개가 최대인 것 같습니다.

 

 

로켓 피더 & 스파드 낚싯대에 관해 기술합니다.

제가 작성한 정보입니다.

PVA는 드라이 믹스를 바닥에서 피드 카페트를 형성하지만

로켓 피더는 드라이 믹스를 공중에서 투하하는 방법입니다.  

 

로켓 피더는 공중에서 투하하는 방식이고 SPOD와 SPOMB가 있습니다.

밑밥이 아닌 드라이 믹스로 밑밥을 만들어서, 그것을 5덩이 , 10덩이로 던지는 형식입니다.

SPOD
SPOMB

SPOD는 개방형 로켓피더이고, 밑밥의 효과 범위가 크게 형성되고

SPOMB는 폐쇄형 로켓피더입니다. 정확하게 목표지점에 뿌리는 개념입니다. 보일리 또는 펠릿과 같은 큰 조각의 밑밥을 뿌릴 때 유용합니다.

 

캐스팅 샘플 영상

 

로켓 피더를 사용할 때 일반적으로 스파드 낚싯대를 이용합니다. 스파드 낚싯대는 테스트가 넉넉하기 때문입니다. 

 

2022 - 06 - 03 

https://rf4game.com/forum/index.php?/topic/27621-developer-q-and-a/#comment-60662 

 

Developer Q and A

Official Social Media Platforms Message to the Players Dear anglers, Recently we talked about some of your more complicated questions to the game designer in depth. During this conversation we sadly found out that some details were lost in translation and

rf4game.com

개발자 Q&A가 추가가 되었고, SPOD와 SPOMB의 차이에 관하여도 나와있습니다.

4mm 까지는 작은 사이즈 밑밥으로 분류되어 SPOMB가 유리하고

12mm이상의 첨가물을 사용할 때는 SPOD가 유리하다고 하는데, 

 

대부분 플레이어들은 밑밥을 구성할 때 4mm 이하로만 밑밥을 제작하거나,

12mm 이상의 첨가제만 사용하던가 그러지않습니다. 복합적으로 모두 섞어서 사용합니다.

 

캐비어 밑밥 예시

 

사실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이거 신경 안쓰고 잘만 물고기를 낚으니 너무 과몰입 하지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SPOD나 SPOMB를 사용하지도않고도 어려운 물고기(색잉어)도 잘만 낚이고요. 

대부분 PVA를 사용하며 SPOD나 SPOMB의 사용은 줄어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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